제이에스제약(주)
닫기

홍보센터

CONTACT US

TEL. 061-394-5530
FAX. 070-8668-0500

기타뉴스

>홍보센터>기타뉴스
보기
[계열사 소식] 태극제약, 국내 최초 외피용제 EU-GMP 획득 작성일 2016.06.01
 

태극제약(대표 이창구)은 EU-GMP(Europe Good Manufacturing Practice, 유럽 우수의약품 제조관리기준)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.

태극제약은 이번 인증을 통해 유럽연합 28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42개국에 수출이 가능해졌으며 이로 인해 연간 3배 더 늘어난 2000만 불 이상 수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.

EU-GMP 승인을 받은 부여공장은 충남 부여군 초촌면에 위치하고 있어 총 대지면적 약 2만평에 달하며 연고제 6개 라인과 외용액제 3개 라인을 갖춘 세계적 규모의 생산시설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수출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. 

올해에는 1000만불 수출탑 달성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EU-GMP까지 획득해 기존의 미국 시장과 영국의 제약사를 통한 외피용제 허가 및 생산, 판매, 유통 협력을 진행 중이며 추가 24개 품목의 허가등록을 진행할 예정이다. 

또한 영국, 독일, 프랑스, 아일랜드, 스페인 5개국에 총 25개 품목을 공급할 계획 중에 있으며, 유럽의약품 유통사인 ADVENT MED와 유럽 5개국 외 지역과 중동 및 호주지역 수출 협의를 통해 추가 의약품 수출 OEM & CMO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. 

이창구 태극제약 대표는 “이번 EU-GMP 인증은 유럽시장의 선진 의약품과 태극제약의 의약품이 품질 및 기술력 면에서 동등함을 인정받은 것으로 유럽 포함 전 세계 42개국에도 태극제약의 제품 수출이 가능해졌다”며 “이는 태극제약이 59년 동안 국내 소비자에게도 뛰어난 품질의 의약품을 제공해왔다는 사실이 입증된 것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
이전글 이전 게시물이 없습니다.
다음글 다음 게시물이 없습니다.